산청군 ‘한의학 국제박람회’ 참가
산청군 ‘한의학 국제박람회’ 참가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1.08.2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건강도시 위상 제고 주최기관으로 참여

25~28일까지 4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제12회 한의학 국제박람회’에 산청군 관계 기관들이 대거 참가한다.


‘전통의 울림! 한방(韓方)을 만난다’를 주제로 한의학 과거와 현재를 접목시킨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할 이번 행사에는 2009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동의보감 특별전을 비롯해 기획테마관으로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홍보관, 한약재·생약정보관, 첨단의료기기 특별관을 운영한다.

질환별 한방병원관과 명품 한방지자체관, 약선·한약차관, 한방헬스케어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방건강진료와 건강강좌, 동의보감 국제학술 심포지엄 등은 동의보감 우수성과 한의약의 세계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에 대한 대외인지도와 한방건강 중심도시의 위상 제고를 위해 박람회 주최기관으로 참여한 군은 엑스포 개최 의미와 기반구축 현황, 행사장 조성계획, 다양한 동의보감 문화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방약초산업 현황과 한방가공상품 전시,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1호로 선정된 ‘남사예담촌’ 등 아름다운 산청의 주요 관광자원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2013 산청 세계전통의약엑스포’는 한의약과 동의보감 의약 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정부가 추진해 온 한방의 세계화, 과학화, 산업화의 기반구축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 마련을 위해 개최하는 한의약 관련 종합 국제행사로 2013년 9월 10일부터 10월 19일까지 40일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