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신안초 학교 폭력 zero에 도전
진주 신안초 학교 폭력 zero에 도전
  • 정서규 지역기자
  • 승인 2014.03.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서 강재생 과장 초빙…예방·대처법 교육
▲ 진주 신안초등학교는 지난 1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진주 신안초등학교(교장 이재우)는 지난 1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범죄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기 초 증가하는 교통안전과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가지 범죄 그리고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진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강재생 과장을 강사로 초빙해 ‘학교폭력 유형별 사례 및 학교폭력 사전 예방법과 범죄예방’을 주제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실제로 발생한 학교폭력의 구체적 사례를 통해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법, 대처법등을 자세하게 살펴보면서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또한 학생들 사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교우간의 다툼이나 갈등 등을 쉽게 풀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접근해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동현 학생(신안초 4)은 “학교폭력의 위험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달았고 더 이상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나부터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안초등학교 관계자는 “조·종례 시간을 통해 주기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꿈나르미 보안관 제도 등을 활용해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서규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