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석, 경상대학교가 그 학술적 가치를 알려드려요”
“운석, 경상대학교가 그 학술적 가치를 알려드려요”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3.2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 운석 전시회’오늘부터 26일까지 지질전시실 354동 1층서
▲ 경상대는 24일부터 3일간 자연과학대학 지구환경과학과 지질전시실에서 운석 전시회를 마련한다.

국립 경상대학교(GNU·총장 권순기)는 24일부터 3일간 자연과학대학 지구환경과학과 지질전시실(354동 1층)에서 ‘미니 운석 전시회’를 마련한다.

경상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학과장 조현구)는 지난 10일 ‘진주운석’이 발견된 이후 시민들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데 대부분의 관심이 소장품으로서의 가치 즉, 경제적 가치에만 관심이 있는 것 같다며, 운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운석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운석 실물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즉 시민들이 운석의 학술적·과학적 가치를 정확히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경상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에서 교육·실험용으로 보유하고 있는 러시아·칠레 등 9개국에서 수집한 4종, 16점의 운석을 전시한다.

특히 지구환경과학과는 전시 기간 동안 매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운석에 대해 관람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질의·답변 시간에는 지구환경과학과 암석·광물 전공 교수들이 직접 참석해 질의에 답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 사무실(772-1470)로 문의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