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상 “김해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 시행하겠다"
정용상 “김해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 시행하겠다"
  • 김해/이진우기자
  • 승인 2014.03.3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용상 김해시장 예비후보 교육정책 발표

▲ 정용상 김해시장 예비후보
새누리당 김해시장 후보로 뛰고 있는 정용상 예비후보는 김해의 인재육성을 위해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를 시행하겠다는 교육정책을 31일 발표했다.

정용상 후보는 "김해지역 중학생 중 우수인재들이 매년 13~16%정도 외지에 있는 명문고에 진학해 김해는 정원미달이 발생하고 반대로 장유지역은 학교부족으로 수백명이 장거리 통학을 하는 형편"이라고 지적했다.

정 후보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습 및 입시 컨설팅, 자기소개서, 모의면접 등을 내용으로 하는 고교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관내 고교에 석·박사급 교사 배치를 지원하는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 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서울에 향토 기숙사 '김해학숙'을 건립해 김해출신 고교생들의 명문대 진학 의욕을 고취시키고 학부모들의 유학비용 부담도 줄이겠다"고 약속했다.

또 장유지역 학생들의 장거리 통학 해소를 위해 현재 설립 추진 중인 율하동 지역 외에 관동동 지역에도 고등학교 신설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 후보는 학교급식 지원도 늘려 친환경 로컬푸드와 제철 먹거리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늘 현장과 소통해 교육계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장점은 키워 나가는 교육지원정책을 펴겠다”고 다짐했다. 김해/이진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