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정책대결로 유권자 심판 받아야
사설-정책대결로 유권자 심판 받아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4.05.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지방선거의 후보자등록이 어제 오늘 이틀간 이뤄지면서 본격적인 지방선거의 막이 올랐다. 이번 선거에서 경남도내에서는 도지사와 교육감, 18명의 시장 군수와 도의원 55명(비례 5명), 시군의원 260명(비례 35명) 등 모두 335명을 선출하게 된다. 이번 지방선거는 세월호 여파로 차분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고 있지만 지방자치제 20주년이기에 의미가 결코 가벼울 수 없다.


이번 선거는 세월호 침몰 사건으로 예전과 다른 지방선거 환경이 조성됐다. 온 국민이 슬픔에 잠겨있고 나라가 어수선한 상황이라 출마자들이 요란한 선거운동을 할 환경이 아니다. 세월호가 모든 이슈를 빨아들이면서 유권자들의 관심 또한 지방선거에서 많이 멀어져 있다. 출마자들도 이런 환경을 인지하고 최대한 낮은 자세로 조용한 선거를 기획하고 있는 흔적이 보인다.

이 때문에 이번 선거는 로고송, 유세차량, 율동이 없는 3무 선거가 치러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더구나 이번 선거는 참사의 여파로 선거의 성격과 의미도 많이 달라졌다. 전통적 선거 쟁점들이 뒷전으로 밀리고 ‘안전 이슈’가 선거에서 최대 화두로 부각되고 있다. 여야 모두 1호 공약이 ‘안전’과 관련된 것들이고 후보자마다 안전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이번 선거는 특수한 환경 속에 치러지는 만큼 후보자들이 활발한 정책대결의 장을 펼쳐 유권자들의 정정당당한 심판을 받기를 바란다. 선거 때마다 정당과 출마자들은 초기에는 정책대결을 강조하다 투표일이 임박할수록 인신공격과 흑색선전 금품수수 등으로 혼탁양상을 보여왔다. 이번 선거만큼은 그런 구태를 보이지 않기를 바란다. 유권자들도 우리지역의 4년을 책임질 인물을 뽑는 지방선거에 무관심해서는 안된다. 후보자들의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지역발전을 책임지는 후보를 지역일꾼으로 선출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