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연인과 승마체험으로 특별한 추억 만들어요
가족·연인과 승마체험으로 특별한 추억 만들어요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7.0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 가가홀스 승마체험장 박정제 원장

 
의령군 칠곡면 신포리 352번지 자굴산 권역내 위치한 ‘가가홀스 승마체험장’은 4000여평의 소나무 숲에 둘러싸여 멋진 명마를 직접 타고 말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넓은 소나무 숲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은 한여름 무더위를 달래기에 충분하다. 특히 아이들은 말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고, 연인들과 가족들은 마차를 타는 등 말과 함께하는 체험으로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 수도 있다.

승용마 훈련 전문가, 조마삭, 장애인 승마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박정제 원장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승마체험과 함께 청정의령의 힐링을 느껴보길 바란다”며 “가가홀스에서는 승마뿐만 아니라 의령군 특산품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박정제 원장과의 일문일답.

-어떤분들이 많이 찾는가
▲저희 가가홀스 승마체험장은 유치원 아동부터 어르신들까지 모든 연령층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승마, 마차타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바쁜 일상으로 가족간 대화가 부족한 시대에 승마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족체험장이라 할 수 있다. 또 승마체험과 말을 직접 만지고 느껴보면서 아이들의 교육에도 안성맞춤이다.

-입지가 좋은데
▲자굴산 권역내 위치한 가가홀스 승마·마차체험장은 의령 신포마을에 있는 시골 농촌의 전경부대를 리모델링했다. 넓은 운동장과 바로 옆 수령이 오래된 울창한 소나무 숲(신포숲)과 400년 된 느티나무가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특히 도시에서의 스트레스로 인한 신심의 피곤함을 확 씻어 없앨 수 있는 대자연의 신선한 기운이 가득한 곳으로 승마·마차체험의 효과를 최고조로 높일 수 있는 곳이다.

▲ 가가홀스 승마체험은 400여평의 소나무 숲에 위치하고 있어 한여름 무더위를 달래기에 충분하다.
-직원은 어떻게 되나
▲직원은 마차를 만드는 분과 조마삭 수료와 장애인지도사인 가가홀스 안주인 홀스맘, 그리고 승용마 훈련 전문가, 조마삭, 장애인 승마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저 셋이다. 승마장 규모는 잔디운동장 등을 포함해 2000평, 소나무 숲 4000평 등으로 되어 있다.

-가가홀스 설립배경은
▲어릴적 동무들과 소를 몰고 소 등을 타고 놀던 시절이 있었다. 성인이 되고 한 가정의 아버지로 삶을 살아오면서 유년시절 푸른 초원을 달리고 싶은 꿈이 있었다. 그래서 말과 관련된 교육을 받았고 일반인들이 쉽게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저렴한 가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접하고 교감을 나누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싶어 체험장을 하게 됐다.

▲ 가가홀스의 마차타기 체험.
-어떤 프로그램이 있나
▲먼저 승마 체험을 위해 안전수칙이 있는데 말과 교감 나누기가 우선이다. 그리고 말과 가까워지기 위해 말먹이 체험을 하고, 말끌기 체험을 마치면 승마체험을 할 수 있다. 또 마차로 동네한바퀴 체험, 전래놀이인 재기차기, 비석치기, 투호놀이, 자연놀이(잔디운동장에서 맘껏 뛰어놀기)가 있다. 이 외에도 인근에는 자굴산 농촌체험 휴양마을이 있어 의령의 대표상품인 망개떡 체험, 찐빵 체험, 자연물 공예체험, 천연 염색체험이 있으며 계절별로 옥수수 따기, 단감 따기 체험 등이 이뤄진다.

▲ 가가홀스는 각종 축제에서 말타기체험장을 운영한다.
-축제 행사에도 참여하는데
▲찾아가는 승마·마차체험인데 어린이들에게 말과 신체적 정신적으로 교감을 나누고 할 수 있다는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시작했다. 각종 축제에는 행사장을 찾는 모든 분들에게 볼거리와 좋은 추억의 한 페이지를 남겨 드리고 싶은 마음과 가가홀스 홍보를 위해 축제장과 행사장을 찾아간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아 얼마 전까지만 해도 방문객이 별로 없었는데 최근에는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주말에는 50여명 정도 방문하는데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성수기는 언제인가
▲최근이 성수기이며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 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 
▲승마체험상품은 10분 이내 어린이 단체 1만원 개인 1만5000원이다. 성인은 단체 1만5000원이고 개인은 2만원이다. 40분 상품은 3만원이다. 마차체험은 가족동네한바퀴 3만원이고 단체1인당은 5000원이다.

 
-승마와 관련된 일은 언제부터 했나
▲우연히 15년 전 운동을 하기 위해 말 1필을 구입했다. 그리고 말의 살아 움직이는 역동감의 매력에 빠져 그 후 세월이 흘려 3년 전부터 교육을 받았고 지난해 현재의 위치에 말들과 둥지를 틀었다. 현재 말 산업 중앙회 진주지부장을 맡고 있으며 말에 대한 지식을 더 쌓기 위해 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있다.

-교육기부 활동은 무엇인가
▲교육기부 활동은 나눔의 행복활동으로 말들에 관한 습성이나 지식습득,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내가 앞으로 무엇을 하며 좋아하는지 진로계획에 있어 전문분야의 인재배출이 될 수 있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어 시작하게 됐다. 지난 3월 의령교육지원청과 자유학기제 운영과 학생들의 진로체험과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육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의령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행복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령교육기부 활성화에 동참할 것이다. 의령지역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교육자원 확보는 물론 학교 현장에 나눔과 배려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으뜸 의령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아름다운 교육기부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앞으로 계획은
▲올해 추진하는 사업은 동물체험과 버스카페, 캠핑 데크만들기, 물놀이 시설 등을 준비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목표는 저희 가가홀스가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 많은 분들이 저희 승마장을 방문하게 하는 것이다.

-승마장을 운영하면서 어려운 점은
▲문을 연지 얼마돼지 않아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문을 열고 한 해 동안은 주변정리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하기 위해 다양한 말 12필을 구입하다 보니 말을 먹이는 것과 관리가 힘든 상황이다. 어느 정도 승마장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 이제는 홍보에 주력할 참이다.

-승마장 인근 관광지는 무엇이 있나
▲한우산과 자굴산 그리고 부채박물관, 관재우 장군 박물관 등이 있다.

-바라는 점이 있다면
▲앞으로 홍보가 잘되어 체험손님이 많아 지역의 일자리 창출이 됐으면 좋겠다. 그리고 어린 아이들이 저희 승마장에서 말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으로 맘껏 상상의 나래를 펼쳐 나가는 체험장이 되고 싶다. 또 지역민과의 소통으로 저희 승마장이 열린 공간을 만들고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인간미 넘치는 가가홀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