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화된 검안·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
전문화된 검안·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
  • 글/배병일·사진/이용규기자
  • 승인 2014.08.12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티 안경원 진주초장점 천세우 대표

 
이노티 안경원 진주초장점 천세우(34) 대표는 가게를 오픈하게 된 것은 올해이지만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10년이 넘는 시간을 한 분야에서 활동 해 온 인물이다. 직원으로서 꾸준히 안경원 일을 해 왔다는 천 대표.
본인의 안경원을 오픈 한 이후 그는 더욱이 책임감이 커졌다고 한다.
천 대표의 매장을 살펴보면 독특한 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무엇보다 기존의 안경원에서 볼 수 없던 카페인테리어는 눈길을 멈추게 할 정도이다. 독특한 인테리어로 이곳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안경테를 진열해 놓아 고객이 부담없이 편하게 안경을 써볼 수 있도록 친절한 상담을 통해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혀가며 이 지역의 대표 안경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차별화된 제품 공급, 체계화 된 CS 교육지원 및 검안 교육, 다양한 렌즈 PB상품 등으로 가족이 함께 운영하는 안경 사업체를 운영하고 싶다고 포부를 드러내는 천 대표의 사업체 운영에 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천 대표와의 인터뷰이다.

-이노티 진주초장점만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서비스 마인드와 검안의 특수성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검안에 대한 부분은 안과를 방문해 검안을 해야한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다. 저희들은 일반적인 검안 시스템이 아니라 특화된 검안 시스템으로 고객들 각자의 특성에 맞게 검안이 이뤄지고 있다.

-특화된 검안 시스템은
▲학습활동을 많이 하는 학생들의 경우와 장시간 운전하는 분들 등 각 직업군별 또는 연령층으로 세분화해 검안을 하고 있다.
즉 천편일률적인 검안이 아니라 내방 고객층 분류에 따라 검안이 이뤄지므로 고객들에게 가장 편안한 최상의 맞춤을 위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내방하시는 고객분들께서 한번 경험을 하시면 뭔가 차별화되며 틀리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저희 이노티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노티 진주초장점 자랑거리는 무엇인가
▲혁신적인 인테리어를 들 수 있다. 이노티 본사차원의 고객 서비스 매뉴얼도 있겠지만 저희 진주초장점 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구축을 위해 오픈을 계획할 때부터 가장 많이 신경쓰고 노력했다.
편안한 객장 인테리어 부분도 고객을 위한 서비스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매장 내에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안경 상담을 위한 공간이 아니라 고객들이 언제라도 저희 매장을 방문해 카페에서 제공하는 각종의 음료를 드시면서 고객 쉼터의 역할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안경테를 진열해 놓아 고객이 부담없이 편하게 안경을 써볼 수 있도록 친절한 상담을 하고 있다.
-고객들 반응은 어떻는가
▲새로운 인테리어에 대한 고객분들의 반응은 좋다. 새롭게 시도한 고객서비스이기 때문에 매장을 찾는 고객분들이 여유롭게 상담도 하고 있다.

-안경관리나 사용주기에 대해 알려 달라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 누구나 안경을 구입하고 6개월이나 1년 등 교체 기간에 대한 것을 정해진 것은 없다. 그러나 학생들의 경우 계속적으로 성장을 하면서 근시가 진행이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는 성장이 멈추기까지는 6개월 주기로 검안과 교체를 해주는 것이 올바른 것이라고 고객들에게 권하고 있다. 성인의 경우는 렌즈의 코팅변화 등의 이유로 평균 1~2년 기간에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
친근함으로 다가가
고객들 편안함 느껴
고객과의 릴레이션십 강조

매장내 카페운영
고객 편안한 쉼터 제공

방문하는 고객 모두에게 만족

직원으로 출발해
최초 이노티 안경점 오픈
체계화된 CS 교육지원·검안 교육

-------------

-요즘 예전과 안경에 대해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
▲이전에는 안경을 단순히 시력을 교정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많이 인식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미용을 목적으로 접하는 사람도 많아진 요즘, 이제는 이전처럼 하나의 수단이 아닌 트렌드를 반영하는 제품으로도 많이 찾는 추세로 변했다.
전에는 잘 보이기만 하면 됐다면 이제는 편안함과 스타일을 함께 동반해야 하는 안경을 찾는다. 그렇다보니 안경사의 입지도 이전에 비해 많이 달라졌다.

-사실 안경원의 중요한 점은 시력을 정확하게 측정해주고 좋은 안경을 싼 가격에 공급하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에서 자기가 사고 싶은 가격대의 안경을 살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고 있다. 제대로 된 시력을 분석해 안경에 접목하고 특성에 맞게 맞춰주는 것이다.

▲ 이노티 안경원 진주초장점은 매장 내 고객들을 위한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올바른 안경 관리와 착용 등 주의 사항은
▲요즘에는 개선된 재질과 제조방법을 통해 올바른 착용습관을 익힌다면 큰 문제가 없다고 한다.

-보통 나이가 들면 노안도 오기 시작하는데 일반적으로 보면 다초점 렌즈라고 한꺼번에 하는 경우가 있고 또 돋보기를 별도로 쓰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경우가 더 낫다고 보는가
▲전문가와 상의해서 누진다초점을 쓰시면 가까이든 멀리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다.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매장을 찾는 고객연령층은 다양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의 눈높이에서 원하는 바를 파악해 충족시켜주는 것이다.

-바람직한 눈 건강 관리법에 대해 말해 달라
▲학생들 같은 경우에는 6개월에 한 번씩 꼭 시력측정을 해서 필요하면 안경렌즈를 바꾸고 선글라스 같은 경우에는 자외선이 강하게 들어오게 되면 백내장에 노출될 수 있다. 야외에 나가거나 햇빛을 많이 볼 때는 꼭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되고 음식 같은 것도 눈에 좋은 감잎차를 매일 드시면 좋다.

-이노티 진주초장점 고객분들에게 당부의 말이 있다면
▲고객들에게 약속할 수 있는 것은 고객분의 특성에 맞는 정확한 진단으로 자신도 있으며 기술력도 확보하고 있다.
이익을 많이 남기기 보다는 고객들에게 뭔가를 돌려드릴 수 있는 대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가지고 한분 한분을 친절하게 모실 것을 약속한다.

-평소 봉사단체에서 봉사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들었다
▲진주 JCI단체에 가입해 활동을 하고 있다. 진주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지역민들의 도움을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는 현실을 직시하고 좀 더 많은 지역사회 환원 사업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고자 한다.
그러한 일환으로 JCI, 징검다리 봉사단체에서 활동을 하고 또한 이곳 지역의 자율방범대원으로서 미력이지만 지역사회를 위한 일을 조금씩 조금씩 늘려가며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 진주시 초장동에 위치한 이노티 진주 초장점
-미래 청사진, 어떤 사업체로 키우고 싶은가
▲앞으로 지역사회를 대표할 수 있는 안경전문 사업체로서 성장하고 싶다. 또한 저의 형제들과 함께 운영하는 패밀리 안경원을 설립해 운영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저의 가족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지금의 저의 모습이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존경하는 이노티 채경영 회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채  회장님은 저에게는 인생의 멘토이다. 항상 존경하고 채 회장님을 본받고 싶다.
아울러 또 한분의 존경하는 분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하고 싶다.  저의 어머님이다. 모든 세상의 자식들이 자신의 부모님에 대한 존경심은 다 가지고 있겠지만 저는 특히 저의 모친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지면을 통해 전하고 싶다. 글/배병일·사진/이용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