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아플땐 몸처럼 정확한 수리 필요
자동차 아플땐 몸처럼 정확한 수리 필요
  • 글 배병일·사진 이용규 기자
  • 승인 2014.09.1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언근자동차병원 대표

▲ 강언근 대표는 “자동차를 점검하거나 수리하는 것은 사람이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가는 것과 같다며 주기적인 자동차 점검과 정확한 수리가 꼭 필요하다”고 고객들에게 당부했다.
강언근 자동차 병원은 진주시 금산면 현대 아이파크 인근에서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함은 물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친절한 카센터, 좋은 서비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카센터를 만나기란 정말 하늘의 별 따기다.
보통사람에게 차량은 집 다음으로 고민하며 먼저 구입하는 것이 자동차로 우리 생활에 차지하고 있는 비중이 크다고 말할 수 있다.
내 집처럼 편안하게 상담하고 점검 수리를 할 수 있는 카센터를 찾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자신의 이름을 내 걸고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자동차에 관련된 모든 업무를 대행하고 있는 곳이 바로 강언근 자동차 병원이다.
강언근 자동차 병원은 고객의 편의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는 경영 방침 아래 책임 정비 서비스로 고객들을 매료 시키고 있다. 특히 이 곳 지역은 물론 함양 산청 등 타 지역에서 까지 강 사장의 중독성 있는 친절한 고객 서비스에 중독되어 진주 금산까지 차량 수리를 위해 찾아 올 정도로 평판이 자자하다. 또한 완벽한 정비와 순정부품 사용은 기본이고 국산 차량은 물론 늘어나는 수입차량 점검 수리도 최첨단 진단장비 확보와 특화된 기술력을 통해 완벽한 차량 정비로 고객들로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다.
강언근 대표는 “자동차를 점검하거나 수리하는 것은 사람이 몸이 아파 병원에 가는 것과 같다며 주기적인 자동차 점검과 정확한 수리가 꼭 필요하다”고 고객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고 “저를 중심으로 해 직원들 모두 지역 사회에서 친절하고 우수한 카센터로 인정받고자 노력을 기울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강언근 사장과의 일문일답

▲ 진주시 금산면 현대 아이파크 인근에 위치한 강언근 자동차 병원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정비는 언제부터 시작했는가
▲제가 어릴 적부터 자동차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대학교를 기계공학과를 진학하면서 기사 1급부터 자동차에 관한 모든 종류의 자격을 취득하고 본격적인 자동차 정비에 투신하게 됐다. 
-자동차 학과를 진학하는 것이 더 유리하지 않았나
▲그 당시는 자동차와 관련한 학과가 거의 없었다. 차선책으로 선택한 것이 기계공학과를 선택해 진학했다.
-어릴 적 성장기에 가전제품을 많이 부수고 했겠는데
▲기계와 관련해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많이 부수고 고치기도 했던 것 같다.
-개업 시기는 언제 인가
▲이 장소에 개업한 시기는 2003년 3월에 오픈했다.
-그 당시 이곳이 자동차 정비업소를 개업하기 적당했는가
▲이 곳 지역이 그 당시만 해도 허허벌판 수준이었다. 나대지 상태 였으며 아파트 등이 들어서기 이전이었다.  지금은 아파트나 상권들이 많이 형성되어 영업 여건은 많이 좋아 졌다.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내차같이 정비를 수행하고 관심을 가지고 정성을 쏟아 지금은 청학동에서 한복입고 이곳을 찾아주신다. 그리고 이곳이 제가 태어나고 성장한 곳이라 좀 더 신경 쓰고 일을 하고 있다.
-본인 이름을 상호로 내 걸었다는 것은 그만큼 자동차 정비에 자신감이 있나 
▲1급 자동차 정비공장에서 소형부 반장도 했었고 차량 정비와 관련한 직종에서 다양한 실전 경험을 갖추었다. 한마디로 자동차 정비와 관련해서 는 어느 누구보다 자신이 있게 생각하고 있다.
자동차를 점검하거나 수리하는 것은 사람이 몸이 아파서 병원에 가는 것과 같다 주기적인 자동차 점검과 정확한 수리가 꼭 필요하다.

▲ 강언근 대표는 2010년에 항공우주박물관과 MOU를 체결, 1948년 (구)소련 ZIS社에서 생산된 북한 김일성의 승용차를 수리하는 정비업체로 지정되어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일반 고객들 중에는 자동차 정비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바가지를 쓰는 경우가 있다고 얘기한다.
▲관점을 어디에 두고 생각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저의 경우는 자동차에 대한 지식 부족한 여성 고객이라 할지라도 신뢰성 떨어지는 부분이 없다고 생각한다. 자동차 정비에는 기술적인 부분이 가미가 되다 보니 실제 수리가 필요하고 부품 교체가 있어야 하는데 기술적인 부분까지 고객들 잘 모르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 여성 고객들에게는 그런 일들이 많다고 하던데
자동차 정보격차가 심한 모든 분야에서 비슷한 일이 벌어지는 것 같다. 정보 격차가 심한 상황에서 소비자는 절대 약자일 수밖에 없다. 만일 정비사가 브레이크가 위험하다며 교체해야한다고 하면  소비자 입장에선 교체할 수밖에 없다. 모든 자동차 정비 센터가 그렇지는 않다. 제가 소비자를 강자로 만들 순 없지만 약자인 소비자의 입장에서 차량정비업을 운영하고자 한다.
-강언근 자동차 병원이 추구하는 것은 무엇인가
▲일반 사람의 인체를 예를 들어보면 시간과 값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유명 병원을 찾는 이유는  정확한‘진단’을 받기 위해서 라고 생각한다. 일부 정비소나 동네 병원은 소비자와 소통하는 경우가 없고 마진만 생각할 수 도 있다. 차량의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 계획을 보고 소비자가 치료받을지 선택하는 것이 고객과의 객관적 소통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자동차 정비업소 개선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자동차는 기계지만 병원처럼 예방과 진단, 사후 처리에 힘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차량의 기술적인 점검과 수리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대동소이하다고 생각하며 저희 업소의 특징적인 것이 있다면 어떤 부품에 대한 고장에 대해 수리해 사용할 수 있으면 수리해서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자동차의 한 부분에 대한 고장이 진단되면 곧바로 부품을 교체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저희의 경우는 수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의 여부부터 판단하는 것이 차별화 된 부분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것은 곧바로 고객의 차량 수리비 증가와도 직결되는 부분이며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제공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판단된다. 이러한 신뢰가 바탕이 되어 고객들과의 과잉정비에 대한 오해를 불식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는 것이다.

▲ 강언근 자동차 병원의 서비스는 차수리를 위해 먼 곳에서 찾아올 정도로 평판이 자자하다.

-일반인들의 자동차 일상 점검 요령을 간단히 설명해 달라
▲요즘 차량들은 첨단 전자식으로 구성되어있어 웬만한 고장은 계기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타이어 공기압 상태, 각종 계기판 상태, 차량 주행 중 소음이 심하게 나면 엔진오일 교환 시기를 점검, 기름 타는 냄새가 나면  각종 오일의 외부노출 여부의 점검하고 고무 타는 냄새가 나면 디스크 패드나 라이닝 등 브레이크 계통의 점검하는 요령은 일반 고객들이 숙지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차량 운행 전에는 엔진 시동을 건 후 5초 정도 경과 후에도 운전석 앞 계기판 경고등에 계속 불이 들어와 있는 것이 있으면 해당 계통에 이상이 있으므로 정비 조치 후 운행토록 해야 한다.
운행 후에는 핸드 브레이크의 정확한 작동 유무와 각종 전기 스위치를 끈 후 다시 한 번 확인, 문(Door)의 잠김 상태 확인을 하면 될 것이다.
-수입 자동차 정비에도 탁월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들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수입 자동차의 수리가 필요할 경우 정확한 진단을 통해 수리가 이뤄져야 한다고 판단된다. 최첨단 장비를 통해 정확한 부위를 진단하고 부품의 수리와 교체의 여부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정확하고 바른 수리를 지향하고 있다.
-업체를 경영하면서 애로사항은
▲현재 직원들이 열심히 정성을 다해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요즘에는 자동차 정비관련 일을 하려는 젊은 사람들이 부족한 실정이다. 젊은 사람들이 도전해볼수 있는 직종으로서의  여건이 갖춰졌으면 하는 개인적이 바람이 있다.
-향후 계획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은 맥락인데 젊고 유능한 인재가 자동차 정비업종에 많이 종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개인적인 바람이므로 앞으로 저희 업소에서 만이라도 젊고 유능한 자동차 정비인력들이 도전 하고 싶어 하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업체를 운영하는 것이 이윤을 추구해야하는 목적도 무시 할 수 없다. 이곳 지역에서 찾아주시는 고객들이 계시기 때문에 저희 업소가 존재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향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도 할 생각이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