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자전거·해양레저장비기술개발지원사업’과제 접수
중진공 ‘자전거·해양레저장비기술개발지원사업’과제 접수
  • 이민규기자
  • 승인 2015.03.03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분야 최대 3억원·해양레저장비 분야 최대 8억 지원

자전거·해양레저장비 국산화 기술개발·사업화 추진 지원

자전거 분야 최대 3억원·해양레저장비 분야 최대 8억 지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은 2015년 자전거·해양레저장비 기술개발지원사업 과제를 27일부터 접수 받는다. 자전거·해양레저장비 관련 국산화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하는 중소기업은 신청할 수 있다.

자전거·해양레저장비 기술개발지원사업은 2005년부터 핵심부품·소재의 국산화·사업화를 통해 관련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하고 전담기관인 중진공이 사업 전반에 관한 업무를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자전거·해양레저장비 및 관련 부품·소재를 연구개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이 주관기관으로 수행하는 기술개발 과제로 중소기업이 단독으로 개발하거나 산·학·연 또는 기업 간 협력을 통해 공동 기술개발 형태의 자유공모 및 품목지정공모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과제로 선정되면 총 기술개발사업비의 75% 범위 내에서 자전거, 해양레저분야에 최대 각각 3억원(2년 이내), 8억원(3년 이내)까지 지원한다.

중진공은 올해부터 기존의 자유공모 과제는 물론 수요조사 및 기획 과정을 통해 도출된 해양레저분야 품목지정과제를 운영해 정책목적성이 높은 R&D 분야를 중점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자전거·해양레저장비 산업에 기술과 신(新)서비스 요소를 융합해 해당 기술의 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 분야를 개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기술사업화 R&D 지원 분야를 신설해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기술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전산접수 및 사업계획서 제출은 27일부터 4월 10일 오후 6시까지이다. 문의는 중진공 창업기술처(751-9854)로 하면 된다. 이민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