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자랑스런 중소기업인 찾는다
부산 자랑스런 중소기업인 찾는다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5.04.0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 3년 이상 제조업…이달 말까지 추천·신청접수

부산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중소기업인의 사기앙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역 중소기업체 대상으로 ‘2015 부산중소기업인 대상’을 선발한다고 6일 밝혔다.


대상 선발을 위해 시는 오는 30일까지 구·군 및 부산울산중소기업청,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신용보증재단, 부산테크노파크 등 중소기업 유관기관·단체의 추천 또는 해당요건으로 신청 받는다.

추천 및 신청대상은 관내 소재하는 창업 3년 이상인 제조업체로서 제조 전업률 30% 이상인 기업과 영상·지식·항만물류산업 및 제조관련 서비스업체인 중소기업이다.

또한 ▲수출·생산·매출액에서 높은 성장률 ▲신기술개발, 자동화, 정보화 등 중소기업 구조개선에 귀감 ▲임금체불이 없고 기부 등 사회공헌 활동 우수 업체 등이다.

선정 업체는 ▲시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지원 ▲시 주관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및 해외전시회 참가 우선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광안대로 및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시청사 1층 로비에 있는 ‘부산광역시 기업홍보관’ 내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코너에 수상업체에 대한 소개 등 다양한 기업의 홍보영상을 담아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체는 부산시 좋은기업유치과(888-447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1차 서류심사 및 현지 확인(5월 19~22일), 2차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6월 중 우수 중소기업 6개 업체 선정해 7월 시상할 계획이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