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이현동 우수시책 선진지 견학
진주시 이현동 우수시책 선진지 견학
  • 정서규 지역기자
  • 승인 2015.04.3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출품 대비 부산으로 시책 쇼핑

진주시 이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조원)가 우수한 프로그램 정보 교환으로 주민자치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주민자치위원회 지난 28일 지난해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부산시서구 초장동을 방문해 우수시책 현장을 비교 견학해 위원들의 능력 배양에 나섰다.

이날 견학은 부산시 서구 초장동 우수시책으로 손꼽이고 있는 마을행복나눔센터, 게스트하우스, 북카페, 벽화마을, 감천문화마을등을 견학하여 운영현황등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분임토의식 대화로 마련되어 위원들간의 정보교류로 우수시책 발굴에 열기를 더했다.

특히 이현동주민자치위원회는 마을공동체로 운영하고 있는 마을기업에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마을행복나눔센터의 설치와 다양한 프로그램 시책을 배워 이현동 자치프로그램에 접목하기로 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성과를 토대로 이현동의 문화,관광자원의 개발과 자원관리 등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이현동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온 힘을 쏟기로 했다.

장조원 위원장은 "이번 우수시책 현장 비교견학을 통해 우리 이현동주민자치위원회가 위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우리동의 정서에 맞는 시책을 발굴하여 위원들의 능력배양은 물론 문화가 있는 이현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서규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