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청렴 패러디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발표
경남도, 청렴 패러디 포스터 공모전 입상작 발표
  • 전수홍 기자
  • 승인 2011.10.23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 도동초 차지혜 학생 'SHORTCUT' 선정

▲ 2011 청렴 패러디 포스터 공모전에서 도동초 최지혜 학생의 'SHORTCUT'가 대상에 선정되었다.
경남도와 창원흥사단(회장 김일홍)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1 청렴 패러디 포스터 공모전'에서 진주 도동초등학교 최지혜 학생의 'SHORTCUT'가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감동의 서비스 클린-경남 구현과 범도민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개최한 이번 공모전전에는 학생·공무원 등이 청렴과 반부패를 주제로 100여편을 출품했으며, 그 중에서 9편이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대상에는 원작 '프라이스리스(Priceless, 2006)'를 패러디해 공무원들이 꿈과 도전의식, 발상전환 등으로 섬기는 행정보다는 학연·지연·관행·이권에 의한 출세와 무사안일을 꼬집은 진주 도동초등학교 최지혜 학생의 'SHORTCUT(부제 : 남 보다 빨리 가고 싶습니다)'가 차지했다.
대상에는 도지사상장이 수여되며, 우수 3명에게는 흥사단 이사장상, 입선작 5명에게는 창원흥사단 회장상과 부상이 각각 수여된다.
도 지현철 감사관은 “이번에 선정된 작품들은 오는 11월 6일 도청광장에서 있을 2011년도 투명사회 전시박람회에 전시하고, 향후 시·군에 순회 전시회를 열어 청렴문화를 도민에게 알리는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입상자는 개별통보 및 창원흥사단 홈페이지(http://www.mcyk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소속기관에서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