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고성군수 후보 공천, 고소·고발된 사람 배제해야
새누리당 고성군수 후보 공천, 고소·고발된 사람 배제해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5.09.0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이 오는 10월 28일 치러지는 고성군수 재선거에 나설 공천자를 결정하기 위해 4일부터 서류심사 및 면접을 실시한다. 이번 고성군수 재선거에 대해 새누리당이 책임이 없지 않다. 선거법 위반으로 중도하차한 하학렬 전임 군수가 새누리당 소속이었기 때문이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지난 30일 고성군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번 선거는 새누리당 후보가 선거법위반으로 당선 무효 되는 바람에 치르는 것”이라며 “십 수억이 넘는 재선거 예산은 고성군민이 다 부담하는 것이다. 새누리당이 책임져야 한다”고 자당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문 대표는 이어 “우리 당은 정치개혁 대안으로 재보선 책임이 있는 정당에서는 후보를 내지 말자는 법안을 발의했다”며 “법제화 전에도 각 당이 실천하는 자세를 보여야 정치가 발전할 수 있다”고 이렇게 말했다. 틀린 말이 아니다. 선거에 나선 후보자들이 당선만 되고 보자는 차원에서 각종 불법을 저지른 다음 당선된 후 선거법 위반으로 중도하차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유권자들이 안게 된다.

그런 만큼 이번 재선거에 나설 새누리당의 공천후보는 흠결이 없어야 할 것이다. 그런데 벌써부터 고성군수 재선거 국면이 달아올라 고소·고발이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새누리당은 이렇게 고소·고발된 후보들을 잘 살펴서 적격성 여부에 참고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고서는 또다시 재선거가 치러지지 말라는 법도 없다.

새누리당은 경남지역에서는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정당이다. 따라서 새누리당의 공천을 받는 후보가 당선될 가능성이 가장 높다는 측면에서라도 이번 공천심사에서는 고소·고발된 후보들을 배제해 재선거 가능성을 줄여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