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후 수험생 관리에 최선을
수능 이후 수험생 관리에 최선을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5.11.12 16:58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기간 수험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의 마음을 졸이게 했던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매년 반복되는 일이지만 올해 수능도 오랜 기간 수험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의 마음을 졸이게 하면서 별다른 사고없이 무사히 마무리됐다. 인생의 전환점이라 할 만큼 중요한 수능을 위해 온갖 역경을 헤쳐 온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함께 아낌없는 찬사를 보낸다. 수험생들을 뒷바라지 하느라 고생한 학부모들과 학생들 지도에 노력한 교사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한다.


노심초사했던 수능이 끝나면서 그동안 시험준비로 인해 쌓였던 긴장이 풀어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수능 이후가 그 어느 기간보다 중요하다. 어찌 보면 시험을 준비하던 시간보다 남은 시간이 더 중요할 수 있다. 긴장이 풀리고 자칫 허송세월을 보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다. 따라서 결과를 차분히 기다리며 자신의 실력과 적성에 맞는 대학 및 학과를 신중하게 선택, 본고사를 차분히 준비해야 된다.

수능 이후 가장 큰 관심이 시험성적일 것이다. 수험생들은 가채점 결과를 놓고 희비가 교차할 것이다. 기대했던 것보다 점수가 잘 나온 학생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옆에서 지켜보는 학부모나 선생님의 마음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지금은 주위의 따뜻한 격려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이유다. 시험 결과에 대한 예측 속에 자포자기하거나, 자만해서는 안 된다.

교사와 학부모는 수능이 끝났지만 지금부터 더욱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긴장이 풀리고 마음이 해이해질 때 정신건강 몸건강을 해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학부모는 가정에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식사와 취침 등 일상적인 생활지도에 각별한 배려와 격려가 필요하다.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은 이 시기가 심리적으로 위험할 수 있는 만큼 우리 모두가 이들에게 평소에 비해 더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